유나킴은 2021년 5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에게 큰 복이 하나 더 주어졌던 것입니다. 내가 평생 같이 사랑하고 성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됐던 것이다. 정말로 한없이 부족한 내게 진심으로 대해주고, 내가 배울 점이 너무 많은 좋은 사람을 알게 돼 감사할 뿐입니다. 이제는 서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서로에게 힘이 돼 주변에도 좋은 영향이 되자고 약속했던 것입니다"라고 밝혔답니다.
이어서 "더는 정말로 아이돌 생활로는 보실 수 없기에 실망하실 팬들과 응원해준 모든 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언젠간 다시 노래할 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평범한 김유나로도 후회 없는 날들을 정말로 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답니다.
한편, 그녀는 대한민국의 래퍼로 걸그룹 디아크의 전 멤버랍니다. 참고로, 뮤직케이 소속사 사장의 설득으로 대한민국행을 결심하게 되었으며, 걸그룹 디아크의 멤버가 되었다가 팀이 공중분해되었답니다. 디아크가 해체된 이후에는 언프리티 랩스타 3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마루기획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게된답니다.
아울러, 같은 디아크 멤버였던 전민주와 함께 듀엣 앨범을 준비한다고 언급했답니다. 그룹명은 'KHAN(칸)'으로 확정이랍니다. 그렇지만 이전에도 '비별'이란 곡으로 듀엣을 했던 적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데뷔'라기 보다 '컴백'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답니다. 지난 2018년 5월 23일에 발표했답니다. 그렇지만 긴 공백기를 거쳐 미국으로 돌아간 것으로 보아, KHAN은 해체상태나 다름없는셈이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