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용필의 절친 친한 친구로 알려진 방송인 이상벽과 배우 김수미가 조용필의 실제성격을 폭로했던 적이 있답니다.
예전에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10년만에 돌아온 가왕 조용필의 이야기가 담겼답니다. 해당 방송에는 조용필의 절친 김수미와 이상벽이 출연해 조용필의 실제모습을 공개했던 것입니다.
참고로, 조용필의 나이 생일은 1950년 3월 21일이며, 고향은 경기도 화성이랍니다. 키는 166cm에, 학력은 경동고등학교 (졸업이랍니다. 한편, 상벽은 "조용필과 술 마시는 게 제일 재미가 없는 사람이다. 굉장히 오랜 시간동안 술을 마시는데 음악 얘기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답니다.
아울러 이상벽은 "내가 기자 시절 조용필 아버지와 만났다. 그런데 '수입이 정말로 얼마나 되느냐'며 '매니저가 장난을 치는 거 같은 마음이다'고 하셨던 것이다. 알고보니 조용필이 정말로 악기를 최고급으로 써 버는대로 투자를 했던 탓에 집에 가져다 드릴 돈이 없었던 것이다. 그 정도로 노래밖에 모르는 사람이다"고 설명했답니다.
김수미는 "술을 마신 뒤에, 늦게 집에 들어갔는데 조용필이 집 열쇠를 잃어버렸던 것이다. 열쇠 열어주는 수리공을 부르자고 하니까 조용필이 그건 싫다더라. 마침내 미국에 있는 아내에 전화를 해서 수원으로 퇴근하던 도*미 아주머니를 불렀던 것이다. 그 정도로 뭘 모르는 사람인 것이다"고 당시를 회상했답니다. 한편, 조용필은 한국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나훈와와 함께 가왕으로 불리는 '한국 대중음악 역사상 최고의 가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