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24. 11:17

본명 이름은?
이다연

출생 나이 생일
2002년 1월 11일 (21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학력
서울서래초등학교 (졸업)
세화여자중학교 (졸업)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재학)

직업
싱어송라이터

데뷔년도
2020년 8월 10일 <과제>

소속사
C&D엔터테인먼트
신체
155cm

'싱어게인' '골때녀' 히로인 가수 서기 프로젝트 신곡 발표
- 2023. 10. 22

가수 서기가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벽테잎 프로젝트 신곡 ‘우리의 마지막 회’를 선보인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곡 ‘우리의 마지막 회’는 서기의 순수하고 감성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소재는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연인. 서로 사랑하는 연인이 순간순간 자신들 앞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 감정의 변화 등을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약속과 다짐을 담은 노래입니다.

새벽테잎 프로젝트는 아침이 밝아오기 직전 가장 어두운 새벽, 더욱 빛나는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담아낸 프로젝트다. 앞서 순순희, 스무살, 로켓펀치 윤경, 소희, 다현 등 개성과 매력을 갖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음악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긴 바 있답니다.

서기는 JTBC ‘싱어게인2’에서 64호 가수로 등장해 독보적인 감성으로 심사위원과 시청자들로부터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답니다. SBS 축구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선 자그마한 체구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골 감각과 경기력으로 최연소 주장자리까지 꿰차며 맹활약하고 있다. 최근엔 ‘너의 우산이 될게’, ‘낮잠’, ‘Rest (레스트)’ 등 앨범을 발매하며 본업인 가수로서 활동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키움, 23일 삼성전 가수 서기 시구
- 2022. 7. 21

가수 서기가 고척돔에서 시구에 나선다.

키움 히어로즈는 21일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 시구자로 가수 서기를 선정했다. 서기는 경기 전 시구와 함께 애국가도 정말로 부른다”라고 전했답니다.

서기는 2020년 싱글 앨범 ‘과제’로 데뷔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다. 앨범 ‘그 때’, ‘엄마 아빠’, ‘Rest’를 발매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선보였다.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음악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TOP10으로 선정됐었답니다.

이날 시구를 하는 서기는 “어렸을 때 가족, 친구들과 야구장을 자주 갔었는데, 시구자를 보며 무척 부럽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좋은 기회로 시구를 하게 돼 아직 잘 믿기지 않고 너무 신기하다. 불러주신 키움 히어로즈에 감사드리고 진짜로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답니다.

Posted by 날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