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력 경력
본명 이름은?
채혜숙(蔡惠淑)
출생 나이 생일
1946년 12월 10일 (76세)
고향 출생지
충청남도 청양군
학력
동두천여자중학교 (졸업)
동두천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배우자 남편
정영모
자녀 가족관계
1남 1녀
종교
불교
데뷔 년도
1967년 KBS 공채 6기 탤런트
남능미, ♥남편과 '티격태격' 시골 전원생활 공개
- 2020. 12. 13
배우 남능미가 남편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12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배우 남능미가 한적한 시골에서 하는 전원생활을 공개했답니다.
남능미는 "몇 달 전에 동치미 작가한테 전화가 왔다. 티격태격 하는 거 촬영한다고 연락이 왔다. 번지수 잘못 찾아왔다. 티격태격 안 하는 사이다"라고 말하며 잉꼬부부의 면모를 보여줬다.
한적한 시골 마을의 전원주택에서 살고 있는 남능미는 장작을 패는 남편 정영모에게 "잘 먹여서 기운도 좋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19살에 지금의 남편을 만나 21살에 결혼했습니다.
남능미는 고기를 10근을 사와 남편에게 잔소리를 들었다. 이웃집에게 나눠주려는 남능미를 못마땅해 하는 남편은 "보통 음식 할 때 10인분 이상을 한다. 김장도 9포기를 했다"고 토로했다.
남능미를 따라 일을 하던 남편은 냉장고를 보고 화를 냈다. 남능미는 냉장고에 있는 어묵, 햄 등 남편의 술안주를 치워버렸다. 남편은 "내가 식탐이 많다. 내가 먹으려던 거 이웃에게 퍼주면 짜증이 난다"고 설명했답니다.
남능미는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으로 김치와 보쌈을 이웃의 집 앞에 갖다놓고 전화로 안부를 주고받았다. 반면에 시집을 간 딸에게는 시어머니가 해주니까 안 해줘도 된다고 했답니다.
남편은 "남능미가 아끼는 후배랑 술 먹더니 후배가 집이 없다더니 집을 싸게 준다고 얘기하더니 집을 팔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엄청나게 싸게 집을 계약을 했다. 나중에 우리가 갈 데가 없었다. 집 구하느라 엄청나게 힘들었던 것이다"고 회상했습니다.
하루 종일 아내가 하자는 대로 한 남편은 남능미에게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다. 남능미는 "싫어"라며 단호하게 대답했다. 남능미는 "여행이 싫다. 잠자리가 바뀌는 게 불편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남능미는 남편의 부탁에 친구 부부와 함께 여행에 나서 눈길을 끌었답니다.
'할머니네 똥강아지' 손자의 통 큰 생일잔치에 남능미♥정영모 '웃음'
- 2018. 9. 5.
배우 남능미의 손자 권희도가 할아버지 생신을 맞아 손 큰(?) 선물을 준비했답니다.
내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되는 리얼 할머니와 손주의 이야기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기획 임남희, 연출 황순규 등)'를 앞두고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서 소주, 토마토를 박스 채로 구매하고, 거대한 문어를 통째로 삶는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똥강아지 권희도의 모습이 포착돼 큰 웃음을 예고하고 있답니다.